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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Riot Games)공동 설립자, e스포츠, 해외문화유산 환수사례

by 부자지망생1200 2023. 6. 28.

여전사

Riot Games Inc. 는 2006년에 설립된 미국의 유명한 비디오 게임 개발자이자 출판사입니다. 이 회사는 인기 있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LoL)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Riot Games는 게임 산업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여기에서는 설립자, e스포츠, 해외문화유산 환수사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공동 설립자

미국의 유명한 비디오 게임 개발자이자 출판사인 Riot Games Inc. 는 Brandon "Riese" Beck와 Marc "Tryndamere" Merrill에 의해 공동 설립되었습니다. 이 두 명의 비전 있는 사람들은 라이엇 게임즈의 제작과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고, 게임 산업에 지속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공동 설립자 중 한 명인 Brandon Beck는 2019년까지 회사의 CEO로 재직했습니다. 게임에 대한 강한 열정과 경제적 배경을 가진 Beck는 Riot Games의 전반적인 방향과 전략적 비전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게임이자 세계적인 센세이션이 될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과 출시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Riot Games의 다른 공동 설립자인 Marc Merrill은 게임 디자인과 개발에 대한 그의 전문 지식을 발표했습니다. 2019년까지 회사의 사장으로 재직하며, Merrill은 League of Legends의 설립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챔피언 디자인 및 전반적인 창작 방향을 감독했습니다. 그는 게임 커뮤니티를 육성하고 긍정적인 플레이어 경험을 보장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Beck와 Merrill 모두 플레이어들에게 반향을 일으킬 몰입적이고 매력적인 게임 경험을 만든다는 공통의 목표를 공유했습니다. 그들의 결합된 열정과 전문성은 라이엇 게임즈와 그것의 주력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성공에 핵심적인 요소였습니다. 그들은 신흥 e스포츠 산업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Beck와 Merrill의 지도 아래 Riot Games는 게임 산업의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플레이어 만족도,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커뮤니티 참여에 대한 그들의 헌신은 회사를 경쟁사들과 차별화시켰습니다. 그들은 창의성, 협업, 게임 커뮤니티와의 강력한 연결을 중시하는 회사 문화를 육성했습니다. 2019년 벡과 메릴은 임원직에서 물러났지만 라이엇 게임스의 공동 회장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전환을 통해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집중하고 추가 성장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지속적인 존재와 지도는 Riot Games가 게임 커뮤니티의 진화하는 요구와 기대에 적응하는 동시에 핵심 원칙에 충실하도록 보장합니다. 공동 설립자들의 영향은 라이엇 게임즈의 성공을 넘어 확장됩니다. 벡과 메릴은 또한 다양한 자선 사업을 지원하며 적극적인 자선 활동을 해왔습니다. 그들은 게임의 영역을 넘어 세상에 환원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Riot Games Inc. 의 공동 설립자인 Brandon Beck와 Marc Merrill은 회사와 게임 산업 전체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들의 비전, 열정, 전문성은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제작과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라이엇 게임즈의 성공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플레이어 만족, 커뮤니티 참여 및 혁신에 대한 그들의 리더십과 헌신은 Riot Games가 게임 산업의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굳혔습니다.

 

리그오브 레전드의 e스포츠

주력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통해 e스포츠 세계에 상당한 기여를 했습니다. 경쟁 게임에 대한 회사의 헌신은 e스포츠의 판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League of Legends를 경쟁 게임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타이틀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League of Legends는 2009년 출시된 이후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의 관심을 끌었고, 경쟁력을 빠르게 인정받았습니다. Riot Games는 다양한 토너먼트와 리그를 조직하고 지원함으로써 e스포츠에 적극적으로 접근하여 선수들이 자신의 기술을 선보이고 최고 수준에서 경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e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 중 하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LCS)의 설립입니다. LCS는 북미에 기반을 둔 프로 e스포츠 리그로, 매우 숙련된 선수들로 구성된 팀들이 시즌 형식으로 서로 경쟁합니다. 이 리그는 최상위 게임플레이를 선보이며 LoL e스포츠 커뮤니티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LCS는 치열한 경쟁을 조장했을 뿐만 아니라 열정적인 팬들을 많이 끌어 모았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고품질 제작, 통찰력 있는 해설, 매력적인 스토리라인에 투자하여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LCS 방송은 수백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들이고 리그 주변에 활기찬 커뮤니티를 만들면서 e스포츠 현장의 주요 요소가 되었습니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과 월드 챔피언십(월드 챔피언십)을 최고의 국제 대회로 소개했습니다. MSI는 전 세계의 지역 챔피언들을 모아 시즌 중반 최고의 팀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한편, 월드 토너먼트는 각 지역의 최고 팀들이 최종 우승을 놓고 겨루는 경쟁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정점입니다. 이 국제 토너먼트들은 그들의 전기적인 경기, 치열한 경쟁, 그리고 순수한 기술과 전략의 순간들로 팬들을 사로잡으며 매우 기대되는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특히 월드 토너먼트는 상당한 명성을 얻으며 전 세계 관객을 끌어 모았고 지속적으로 시청률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e스포츠 생태계 성장에 대한 라이엇 게임즈의 헌신은 프로 리그와 토너먼트를 넘어섭니다. 이 회사는 지망생들을 지원하고, 개발 기회를 제공하며, 풀뿌리 e스포츠 장면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역 리그 설립, 대학 대회, 재능 있는 사람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스카우트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는 프로 선수, 코치 및 지원 직원을 위한 지속 가능한 경력을 만드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LCS에 프랜차이즈의 도입은 팀의 안정성과 장기적인 전망을 가져왔고, 조직이 선수 개발, 인프라 및 팬 참여에 투자할 수 있는 경쟁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Riot Games는 미래를 내다보며 e스포츠에 대한 접근 방식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경쟁력 있는 무결성을 보장하고, 리그와 토너먼트의 세계적 범위를 확장하며, 선수와 팬 모두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Riot Games는 강력한 기반과 탁월함에 대한 헌신으로 상징적인 게임인 League of Legends를 통해 e스포츠 산업을 지속적으로 형성하고 발전시킬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를 통해 e스포츠계에 끼친 영향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LCS의 설립, MSI 및 Worlds와 같은 국제 토너먼트의 성공, 그리고 회사의 플레이어 개발에 대한 헌신은 League of Legends를 경쟁 게임의 선두로 끌어올렸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e스포츠에 대한 헌신은 번창하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수백만 명의 팬들을 사로잡았고 e스포츠 산업의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혔습니다. 

 

대한민국의 해외문화유산 환수기여 사례

2011년 라이엇 게임즈 한국지사 창립시점부터 사회환원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2012년부터 문화재청과 후원약정을 맺고 문화재청 산하 국외소재문화재간, 문화유산 국민신탁 등과 함께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프로젝트시작. 2014년 일제강점기에 반출된 것으로 추정되는 조선불화 '석가 삼존도' , 2016년 4월 미국 워싱턴 D.C소재의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활용 후원사업참여(2018년 5월 개관), 2017년 10월 일제강점기 천재 문학가 이상의 집을 보존 및 문화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하는 것을 후원하였고, 2018년 1월 병인양요로 인해 소실되었다고 여겨 저 왔던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을 프랑스 개인 소장자로부터 환수하는데 19만 5천 유로(한화 약 2억 5900만 원)를 기부하였으며, 2019년 4월 세계기록유산 '척암선생문집 책판'환수작업에 기여, '백자이동궁명사각호', '중화궁인' 환수에 기여. 2022년 7월 조선 왕실 '보록' 국내 환수 지원 및 기여, 2023년 6월 20일 2018년에 환수한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 (2017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지정)이 보물로 지정되었고, 2012년 6월부터 2022년 말까지 77억 원가량을 문화재청에 기부하였으며, 그 외 윤동주 유고시집이 발견된 정병욱 가옥(전남 광양)과 유네스코 세계유산 및 인류무형문화유산 지원, 궁궐 및  왕릉 보존관리 장비지원등의 사업에 기부금이 사용되었으며, 해외문화유산 환수와 더불어 근대문학 분야에 대한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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